목회컬럼

만 가지 감사

볼 수도 들을 수도 말할 수도 없는 삼중고를 가졌던 헬렌 켈러가 쓴 수필 <사흘만 볼 수 있다면>은 자주 읽어도 늘 새롭습니다. “첫째 날, 나는 친절과…
AdminN
November 20, 2022
목회컬럼

우리는 한가족입니다!

지난 8월에 수십 년에 걸쳐서 한국교회와 목회자들을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해온 <월간 목회>라는 잡지에서 저에게 디아스포라 이민목회를 하는 목회자로서 교회 사역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글을…
AdminN
November 13, 2022
목회컬럼

하나님도 아파하신다!

지난 주말 저녁 이전 예배당 자리였던 낫츠베리팜 인근을 지나가는데 자동차가 전 방향에서 너무나 길게 줄을 서있었습니다. 무슨 일인가 하고 보니 핼러윈을 맞이하여 행사장에 들어가려고 장사진을…
AdminN
November 6, 2022
목회컬럼

투표가 결과를 만든다!

“낙태가 필요합니까? 캘리포니아는 도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이에서 더 큰 계명이 없느니라(마가복음12:31).” 이 글은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최근 텍사스 오스틴과…
AdminN
October 30, 2022
목회컬럼

성도가 투표해야 할 이유

요즘 가끔 날씨가 변덕을 부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을이라는 대세는 꺾지 못하는 것을 느낍니다. 더워도 잠깐 더울 뿐입니다. 아침저녁으로는 선선한 캘리포니아 특유의 좋은 날씨를 다시 찾았습니다.…
AdminN
October 23, 2022
목회컬럼

사우디아라비아의 원조 한류

요즘 우리들은 한국인들의 영향력이 그 어느 때보다 대단한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중문화를 포함하여 한국과 관련된 것들이 한국 이외의 나라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전자제품만…
AdminN
October 16, 2022
목회컬럼

“기도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올해 우리 집에 있는 나무들은 작년까지와 달리 열매를 거의 맺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화과열매는 예수님께서 잡수시던 것이라 좋아했는데 올해는 거의 열매가 없고 열린 것들도 퍽퍽해서 먹기가…
AdminN
October 9, 2022
목회컬럼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신 사람의 행복”

“그리스도인이란 무엇인가?” 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아마도 이 질문에 여러 가지로 대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의미심장한 대답은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신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AdminN
October 2, 2022
목회컬럼

고난 당할 때 도망가지 말라!

기원전에 살았던 고대 그리스의 수학자였던 유클리드는 기하학의 아버지라고 불리었습니다. 그는 13권으로 된 기하학 원본을 저술하였습니다. 당시 이집트의 왕 프톨레미는 유클리드에게 수학을 배웠는데 왕은 기하학을 너무나…
AdminN
September 25, 2022